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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4/09 (1)
Get Up & Code, MacKin Talk
new Framework(*) Unreal Engine에서 iOS Framework 적용하기
일반적인 iOS App을 개발할 때, SPM이나, Cocoapod 등의 의존성 관리도구를 많이 사용하듯 게임 엔진도 비슷합니다. 기능 중 일부 기능을 3rd나 오픈 소스 등 외부 소스를 사용해 기능 구현에 사용합니다.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라 불리는 형태로 타겟 앱에 추가하죠. Unreal Engine을 통해서 나오는 ipa 파일도 결국은 Xcode를 통해 나오는 결과물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결과물이 비슷하다는 건 인풋도 비슷하다는 거 아닐까요. 물론 내부의 실행파일의 구조 등은 일부 다르지만요. 일반 Swift로 작성된 iOS 앱과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Unreal Engine에서는 iOS Framework를 적용하기 위해서 Framework를 적용하기 위한 Build.cs 를 작성하고, i..
IOS
2024. 4. 9. 23: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