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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4 (2)
Get Up & Code, MacKin Talk
일부 Delegate 등 시스템 제공 API를 몇 가지만 둘러보더라도 @available 과 같은 속성이 정의된 메소드들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. Xcode를 통해 개발을 하는 경우, @available 속성을 통해 특정 클래스, 메서드, 프로퍼티 또는 기타 코드 구성 요소의 사용 가능한 플랫폼 버전을 명시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, API의 버전 관리를 보다 세밀하게 제어하고, 버전 호환성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. 함수 위에서 @available을 작성하면, Xcode IDE의 도움을 받아 선택적으로 해당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@available(, introduced: , deprecated: , message: ) 플랫폼, 도입 버전, 폐지 버전, 등 여러 가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 //..
일반적인 iOS App을 개발할 때, SPM이나, Cocoapod 등의 의존성 관리도구를 많이 사용하듯 게임 엔진도 비슷합니다. 기능 중 일부 기능을 3rd나 오픈 소스 등 외부 소스를 사용해 기능 구현에 사용합니다.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라 불리는 형태로 타겟 앱에 추가하죠. Unreal Engine을 통해서 나오는 ipa 파일도 결국은 Xcode를 통해 나오는 결과물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결과물이 비슷하다는 건 인풋도 비슷하다는 거 아닐까요. 물론 내부의 실행파일의 구조 등은 일부 다르지만요. 일반 Swift로 작성된 iOS 앱과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Unreal Engine에서는 iOS Framework를 적용하기 위해서 Framework를 적용하기 위한 Build.cs 를 작성하고, i..